국민연금 납부확인서 온라인 발급방법 따라잡기 (3분만에 발급 가능)
국민연금공단 납부확인서란?
납부확인서란 개인이나 사업자가 국민연금을 성실히 납부했는지를 증빙하는 문서인데요! 가입자의 납부내역을 확인하며, 행정 서비스에서 증빙자료로 주로 사용되는 문서입니다. 대출이나 복지 혜택 신청, 이직과 세금 신고, 연금 수령 자격 확인 등에 필요한 서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온라인 발급방법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납부확인서 발급란이 어딨는지 헤매셨던 분들
로그인을 먼저 해야
원하는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사업자 인증 / 개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사업장 로그인의 경욱
국민연금사업장관리번호는 본인의
사업장등록번호 마지막에 0을 넣으면 완성됩니다.
로그인하셨다면 3번째
증명서 등 발급 탭으로 들어갑니다.
탭에서 사업장보험료 납부확인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이면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라고 뜰 수 있습니다)
연도별 납부확인서가 필요한지
월별 납부확인서가 필요한지 묻는 탭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조건을 확인하여 탭을 클릭 후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에 동의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동안 납부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우측 하단에 확인서 발급 탭을 눌러
확인서를 발급 가능합니다.
인쇄버튼 - pdf 저장을 통해
국민연금공단 납부확인서 발급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적 신뢰를 증명할 수 있는 문서인 국민연금납부확인서 온라인 발급방법이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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